아로마 블렌디드 클리니컬 코스메틱 제품 개발 및 제조 유통 ‘에이비’ 정지영 대표

“엄마, 코 좀 뚫어주세요.”―코밤

정다은 기자 승인 2020.11.09 15:14 의견 0

“도전하라! 당신이 성공한다면 행복해질 것이고 실패한다면 당신은 현명해질 것이다.”


수년간 아로마테라피스트를 육성하는 전문 강사로 활동하면서 에센셜오일의 뛰어난 효능과 효과를 교육이라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대중들이 쉽고 편하게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제품화하고 싶은 마음에 창업을 결심했다는 에이비 정지영 대표로부터 야심찬 포부를 들어봤다.

 

에이비 정지영 대표


Q. 에이비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향기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다”라는 천연의 위대한 가치를 담은 에이비의 브랜드 ‘아로마블리스’는 에센셜아로마베이스 등 자연유래 성분의 천연물질기반으로 클리니컬 코스메틱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클리니컬 코스메틱이란 단순한 뷰티 지향이 아닌 코막힘, 두통, 어깨통증 등 생활 속의 크고 작은 불편들을 자연치유적 관점에서 해결하고 나아가 아로마테라피가 선사하는 힐링까지 선물하고자 합니다.

 


대덕구와 대전세종충남여선벤처협회의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역량강화와 멘토링 등 좋은 기회를 얻어 회사를 설립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로 활동하면서 가장 인기 있었던 DIY 제품이 비염 관련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비염 스프레이나 비염 밤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중에서도 작은 불편함도 크게 느낄 아가들을 위해 안전하고도 효과적인 베이비 코막힘 해결 솔루션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지요. 아가들이 써도 될 만큼 안전한 제품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요.

아이 키울 때 생각하니 아가가 울면 그저 배고프거나 졸려서라고만 생각했던 초보 엄마 시절이 떠오르면서 말 못하는 아가들의 고통을 덜어준다면 칭얼거리는 아이를 달래던 엄마도 잠 못 들던 가족에게도 평화가 찾아올 거라 생각했어요.

 

Q. 에이비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만의 특화된 장점이라면 표면적으로는 좋은 원료를 쓴다는 재미없는 답을 드릴 수밖에 없겠어요. 같은 제품을 만들더라도 오일에는 등급에 따라, 또 원산지에 따라 효과가 다르고 향도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적 노하우가 필요한데 7~8년간 아로마테라피스트로 공부하고 활동했던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또한 에센셜아로마오일만이 아닌 유근피 등 한방에서 쓰는 동양재들을 더해서 기존 재료들과의 시너지를 높인 것도 저희만의 차별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첫 작품이다 보니 첫 아이 낳을 때처럼 누구보다 무엇보다 정성을 다했다는 점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소비자층이 대중적이지는 않은데,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세우고 계신가요?

A. 베이비 시장에 맞추다보니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기보다는 맘 시장에 맞는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했구요, 엄마들이 많이 모이는 맘카페나 소셜마켓에 체험단 모집 및 온라인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직접 받고 자주 소통하며 보완해나가는 것이 숙제라고 생각하고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는 책 제목처럼 사업을 시작하면서 결국은 시장과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여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향기롭게 전달하는 것이 저희 에이비의 소명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아로마블리스의 클리니컬 코스메틱 시장뿐 아니라 뷰티블리스와 헬스블리스로 확대해 나가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예뻐지는 이너뷰티 코스메틱까지 펼쳐나갈 수 있는 향기로운 당신을 위한 더 없는 기쁨, 에이비가 되겠습니다.

 

 

정지영 대표

2014년부터 아로마블리스아카데미 운영
아로마테라피스트육성
특허정보원 등 기업 강의
취미반, 자격증반, 원데이클래스 등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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