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희망장학회, 연동중학교 최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

심상보 기자 승인 2023.05.10 15:05 의견 0
장학체결식 후 이전규 회원과 함께

꿈나무희망장학회(이사장 강천석)는 최근 세종시 연동면에 있는 명문 연동중학교에서 성적 최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꿈나무희망장학회 강천석 이사장은 이날 연동중학교 전순호 교장선생님과 장학체결식을 하고 최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전하는 강천석 이사장

연동중학교 전순호 교장선생님은 “시골학교에까지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강천석 이사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꿈나무희망장학재단 뜻에 맞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순호 교장, 장학생, 강천석 이사장

꿈나무희망장학회 강천석 이사장은 “환영해주신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훌륭한 인재양성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는 듯해 뿌듯하다.”고 하면서 “오늘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했다. 이어 “먼 훗날 이 사회에 꼭 필요한 훌륭한 인재가 되어달라.”고 격려했다

전 교장선생님은 학교 이곳저곳을 보여주며 작은 텃밭에서 학생들과 모든 선생님들의 화합의 농토 라고 설명했다. 또 이런 자연 속에서 아름답게 자라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희망과 꿈을 본다며 앞으로도 연동중학교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강천석 이사장과 전순호 교장의 장학체결식

이번 장학금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학금으로 꿈나무희망장학회원인 김수미 화가의 초대전에서 수익 중 일부를 기증해 이루어진 장학금이다.

김수미 화가는 <세종20인주역전>에서 활동하는 화가로 앞으로도 작은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20인주역전 화가

김순의(줌 갤러리 대표)
김수미 김정미 나진기 남영희 박현진 석귀숙 신아름 윤지숙 이덕주 이은주 이정아 이종선 조정현 조향순 차소진 천하윤 최원남 한명숙 한종경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