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엘도라도 리조트’ 낭만 넘실대는 유럽풍 별장… ‘슬로 시티’에서 진정한 여유를 만나다

자연이 주는 보물, 게르마늄 심층 암반수
​​​​​​​하늘이 내려준 힐링의 명당 ‘엘도라도 리조트’

정다은 기자 승인 2024.06.12 14:45 의견 0

엘도라도(El Dorado). 황금의 땅이란 뜻의 스페인어다. 아메리카 대륙 정복에 나선 스페인 모험가들은 아마존강 어디쯤에 황금향이 있다고 믿어 붙인 이름이다. 예나 지금이나 인간들은 이상향에 대한 목마름이 크다.

전라남도 신안군 신안증도라는 섬에는 이러한 이름을 가진 리조트가 있다. 이 리조트에 가본 사람들은 ‘엘도라도’가 붙은 이유를 공감한다.

이곳은 2007년 12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청정 자연에서 나는 음식과 문화를 즐기며 여유로운 삶이 가능하다는 ‘슬로 시티’로 지정됐다. 슬로 시티에 걸맞게 리조트도 섬 곳곳에 여유롭게 흩어져 있다.

롱비치 썬셋빌라

증도갯벌휴양타운 내에 조성된 엘도라도 리조트는 대지면적 약 2만 3000평, 총 연면적 약 5400평의 규모로 조성된 고급 해양별장식 리조트다. 수백 개의 객실과 붐비는 인파들로 가득 찬 여타 리조트와는 달리 이곳은 121만 개의 프라이빗 객실과 한적한 자연 환경 속 여유 있는 공간으로 소수의 고객에게만 황금 같은 휴식과 함께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하는 곳이다.

열린 바다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골든베이는 선진 외국형 웰컴 서비스를 도입, 하나부터 열하나까지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신다. 로비에 마련된 넓은 소파와 직원들의 음료 서비스는 체크인 과정부터 고객을 VIP로 모시기 위한 엘도라도만의 특별한 정성이다. 또한 골든베이의 1층에 위치한 해양사우나는 증도만의 풍부한 해양성분을 이용한 해수찜질과 바다를 조망하며 즐길 수 있는 야외 노천탕, 그리고 최상의 소나무만을 엄선해 불을 지피는 게르마늄 불가마 등으로 이루어져 지친 심신의 피로를 푸는데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 또 바다의 수평선이 바라다보이는 테마야외풀장과 야외공연장은 바다와 하나 되어 남도만의 아름다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롱비치 썬셋빌라

맛있고 풍부한 먹거리도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로 골든베이 2층에 위치한 남도 한식당은 흑산도 홍어, 세발낙지, 무안한우 등 남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갖가지 요리들로 남도음식의 진미를 선사한다.

비치프론트빌라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 위에 위치한 골든 힐은 엘도라도가 자랑하는 명소 중의 명소다. 해가 저물어 갈 즈음에는 다도해의 붉은 낙조로 가득한 레드 아일랜드로 변신하고, 기암절벽 위에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하며 즐기는 와인과 이탈리안 푸드는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카이빌라 28B
스카이빌라 28B

리조트 전체의 90%가 아름다운 녹지로 조성되는 엘도라도 리조트

국내 최고 수준의 삼성 에버랜드 조경팀이 직접 설계 및 시공하는 블루밍가든(Blooming Garden)과 스카이가든은 푸른 잔디와 바다가 조화가 되어 휴식과 함께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위해 조성되는 공간이다.

사방이 탁 트인 엘도라도 리조트는 모든 객실을 최상의 조망권을 자랑하는 오션뷰(Ocean-view) 형태로 배치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바닥에서 조명까지 전문가의 손길을 하나하나 거쳐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로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젠(zen스타일을 연출해낸다. 젠 스타일의 흐름 속에, 평형별 서로 다른 콘셉트를 응용한 해양별장은 내 집처럼 편안하지만, 새롭고, 품격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마련됐다.

오션클리프빌라 18A

엘도라도의 가치를 더욱 빛내줄 신안군의 빅 프로젝트 ‘갯벌생태전시관’

갯벌생태전시관은 60만 평 갯벌과 4km의 우전해수욕장 일대에 조성되는 갯벌휴양타운의 중심메카시설로써 총 140억 규모에 전체 연면적 1200평 규모로 신안군에서 건설 중이다. 세미나실, 영상실, 전시실, 그리고 갯벌체험학습실 등으로 구성되는 갯벌생태전시관은 각종 학술단체 및 기업연수, 그리고 학생들의 수학여행과 체험활동코스로써, 향후 갯벌휴양타운내의 관광객을 위한 중심시설로서 운영되고 있다.

오션클리프빌라18A

리조트 밖은 조용한 바다와 말이 없는 섬이 조화롭게 엉켜 있다. 리조트 안엔 화단, 산책로, 습지연못, 정자 등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자리하고 있다.

펫빌라
펫빌라

때론 사치스럽다. 객실에는 이탈리아산 월풀 욕조가 있고, 국내 리조트로는 처음 갖춘 요트선착장도 있다. 전망 카페와 야외수영장 야외노천탕 등은 이 리조트의 기본 사양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