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제50차 페리도트 미래포럼 개최

KAIST 김정호 교수의 ‘인공지능의 미래와 가상기술’ 주제로 포럼강연

정다은 기자 승인 2021.06.14 14:38 의견 0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제50차 페리도트 미래포럼 개최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최하고 (사)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에서 주관,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에서 후원한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제50차 페리도트 미래포럼이 5월 20일 17시 김정호(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교수의 ‘인공지능의 미래와 가상기술’을 주제로 한 포럼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손지혜((주)피플인사이드) 대표의 사회로 대전무역회관 4층에서 진행된 이날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회장 황순화) 제50차 페리도트 미래포럼은 개회, 황순화 회장의 인사말, 내빈소개, 포럼강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안경남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인협회 회장, 김용태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본부장, 황순화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회장, 강경애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명예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황순화 회장


황순화 회장은 “페리도트 미래포럼을 통해서 저는 여성벤처협회 소중함을 가장 먼저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럼을 개최할 수 있게 장소제공을 해 주신 김용태 본부장님께 감사드리고 바쁘신 중에 참석해주신 안경남 회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또 좋은 강의를 허락해주신 김정호 카이스트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강의가 우리 여성벤처 회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안경남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 기업인협회 회장

안경남 회장은 “여성벤처기업인협회 여러분 반갑습니다. 전 회장님들부터 시작해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인협회는 10여 년 정도의 긴 인연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귀한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오늘 김정호 교수님의 강의는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미래에 기업들이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할지에 대해 대단한 통찰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 기업경영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라고 했다.

KAIST 김정호 교수 ‘인공지능의 미래와 가상기술’ 주제로 포럼강연


김정호(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의 ‘인공지능의 미래와 가상기술’을 주제로 열린 포럼강연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인공지능의 미래와 인공인간 ▲플랫폼 ▲가상세계, 가상화폐, 메타버스 ▲반도체와 컴퓨터 경쟁 등의 주제로 나누어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참가한 회원들


‘태양의 보석’이라 불리는 페리도트(Peridot)는 재앙을 없애고 밝은 미래로 인도해주는 화합의 상징으로,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인들의 포럼 이름이기도 하다. 협회는 2011년 9월부터 국내 최고 미래학자들이 있는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와 협약을 체결하고 격월제로 포럼을 진행해왔다.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페리도트 미래포럼은 50회째를 맞이하고 있는데 2011년 9월부터 주로 카이스트교수들이 과학기술과 산업의 변화를 통해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평소에는 카이스트 정문술관에서 진행해 왔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어 이날 포럼은 대전무역회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