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장애인멘토링 엔젤홍보대사 위촉식

최정원, 배도환, 김봉곤, 류찬, 김지희 위촉

정다은 기자 승인 2021.06.14 16:04 의견 0
(사)한국장애인멘토링 엔젤홍보대사 위촉식


(사)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Korea Disabled Mentoring Association. 이사장 정광윤, 총재 이창기)는 5월 12일 오후 1시 유성컨벤션센터 2층에서 한국장애인멘토링 엔젤 홍보대사 위촉식(사랑, 나눔, 봉사)을 개최했다. 이날 홍보대사로 뮤지컬배우 최정원, 핑거스타일기타리스트 김지희, 탤런트 배도환, 청학동훈장 김봉곤, 가수 류찬이 위촉돼 정광윤 이사장과 이창기 총재로부터 위촉장과 꽃다발을 받았다.

정광윤 이사장


정광윤 이사장은 “(사)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에서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장애우 가족들을 돕기 위해 오늘 뜻깊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당신과의 멘토링은 우리의 행복”이라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오늘 저희 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을 약속하신 다섯 분의 엔젤홍보대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보대사위촉_ 핑거스타일기타리스트 김지희


이날 지적장애인 김지희 기타리스트는 본인이 출연했던 뮤직 다큐멘터리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멀리’의 OST를 식전 축하연주곡으로 들려줬다. 김지희 양의 어머니 이순도 씨는 “지적 능력과 사회성이 떨어져 학교생활에 전혀 적응을 못했던 지희가 아빠의 권유로 고2때부터 기타를 접하면서 마음속의 보물을 찾아 무대에서 기타로 당당하게 설 수 있게 됐다”며 “지금은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을 다니며 순회공연을 통해 많은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보대사위촉_ 뮤지컬배우 최정원

뮤지컬 가수 최정원 홍보대사는 “모두가 웃을 수 있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며 “이 세상에 장애인은 없고, 모두가 행복하고 더 많이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_ 가수 류찬

홍보대사이자 홍보위원장인 그룹 ‘피노키오’ 출신 류찬 가수는 “장애청소년 선도사업과 장애청소년 장학사업을 비롯해 장애인가족 지원사업, 시문학창작교실, 나눔기부행복 봉사단 활동 등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이창기 총재

이창기 총재는 “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는 사회적으로 성공하신 분들과 사회적으로 소외된 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통해 끈을 이어주고, 꿈을 키워주고, 끼를 발굴해 꾼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엔젤홍보대사님들과 함께 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는 5월 26일에는 ‘제1회 멘토링 엔젤 예술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개막 1부 공식행사에서는 멘토링 엔젤 신문 창간호 발간 공식기념행사와 장학금 전달식, 협회장 상장 수여식을 하고, 2부에서는 ‘멘토링 엔젤 예술단 힐링 음악회’를 할 계획”이며 이어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한 달간 대전시 유성구 덕명동 185 충무로 실내와 야외무대에서 멘토링 미술 아트페어 & 시화전을 개최할 예정도 소개했다.

홍보대사 위촉식 후 단체사진

한편 멘토링엔젤예술단원은 정지석 윈드오케스트라 지휘자, 최승선 플루티스트, 박상하 색소포니스트, 이택원 하모니카 통기타 가수, 조용미 소프라노, 신이나 국악가수, 김지희 기타리스트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