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대바이오 아산공장 기공식

인공돌 소재 배합본드와 친환경소재를 배합해서 완제품 공정 조달 등록

정다은 기자 승인 2023.04.06 15:57 의견 0
(주)현대바이오 최순모 회장

(주)현대바이오(회장 최순모)는 3월 18일 오전 11시 (주)현대바이오 아산공장에서 유림해일(주) 조정남 대표, (주)코헨스 배상민 대표, (주)초록소비 양재석 대표, (주)현대바이오 정갑모 부회장/총괄본부장,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이종천 전 회장,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이광호 총회장, 서울시호남향우회 박종명 회장, 대구경북광역시도호남향우회 양승권 회장, 박덕주 고문, 대구호골모 골프회 전제구 회장, 경남광역시도 연합회 이병철 회장, 창원 강종화 회장, 거제 김창원 회장, 충남광역시도 연합회 천정순 회장, 김운산 사무총장, 전국광역시도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허엽 사무총장, 여성경제인연합회 서울기념사업부 박효경 여성회장, 대전·세종 워킹투어 이민행 회장, 홍종원 이사, (사)한국보건환경봉사단 이병만 회장, 5·18민주화운동본부 최수동 서울지부장, 김현준 경기지부장,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 한국협의 이광연 회장, 김창경 아마추어골프협회 전북지부장, 군산상고 총동문회 문영길 부회장, 군산시 부패조사단 유연근 단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현대바이오 아산공장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주)현대바이오

최순모 회장은 “잘 알고 계시겠습니다만 탄소중립 시대입니다. 환경 오염 외에 우리가 세계적으로 큰 재앙이나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딪혀 있다는 건 여러분도 다 실감하시고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제가 사단법인 대한주차산업협회 활동을 한 지가 4년 됐는데요, 4년 동안 활동을 하면서 제가 운이 좋게 원자력시험연구원에서 연구하고 있는 인공돌 소재를 만났고 인공 소재에다 친환경 본드 특허를 저한테 주신 분이 계십니다.”라며 “여러분들 도움으로 완제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조달에 등록하는 과정이 어려웠는데 유림해일 조정남 대표님이 조달 등록이 2백여 가지가 등록돼 납품을 하고 있어 저희와 컨소시엄을 해서 반제품을 몇 단계에 걸쳐 아까 말씀드린 인공돌 소재 배합본드와 친환경 소재를 배합해서 완제품 공정을 마침내 완성했습니다. 조달 등록은 2월 말에 됐고 3월 초부터 저희 완제품 2,000세트 정도를 완벽하게 설치를 하고 납품을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현대바이오 아산공장 기공식

이어 “이 소재는 시장이나 상가나 아파트 개인 주택 다 필요한 제품입니다. 배수구 밑에가 오염이 된 상황을 우리가 지나치기 일쑤인데요, 그 오염된 걸 물도 정화하고 오염이 된 냄새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관공서에서 적극적으로 납품하고 있고 사업적으로 조금 실적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한테 받은 이런 고마운 마음 깊이 새겨 앞으로 봉사하고 환원하며 여러분들한테 다시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면서 국가와 민족 그리고 내 주변에 있는 지인들, 가족들 모두가 온난화 현상을 대비하는 친환경 시대에 저와 저희 현대바이오가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며 경제적으로도 안정이 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가 더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으로 인사를 갈음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종천 (전)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회장

이종천 (전)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회장은 “우리 최순모 회장님은 친환경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 임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바이오 기업, (주)현대바이오를 설립해 플라스틱을 벗어나 ‘시그니온’이라는 소재로 탄소를 줄이고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려고 하는 것입니다.”라며 “이렇게 현대바이오기업에서는 통합브랜드 ‘시그니온’ 론칭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발매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친환경 경험을 실천하게 하고 지구촌에 오염을 줄이는 데도 모범을 보이는 것입니다. 이러한 깊은 혜안을 가지신 최 회장님께 우러러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라고 했다.

대구경북광역시도 호남향우회 양승권 회장
소나무 그림

(사)국제보건환경봉사단 이병만 회장은 “이렇게 좋은 봄날 3월에 좋은 자리에서 귀한 여러분들하고 소중한 인연을 맺게 돼서 정말로 고맙습니다. 평소에 제가 존경해왔던 진짜 사나이 최순모 회장님의 아산공장 기공식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화가입니다. 제가 최근 2년에 걸쳐서 (사)국제보건환경봉사단이라고 하는 단체를 만들었습니다. UN NGO에 등록이 돼 있고 환경부의 인가를 받고 그래서 환경사업을 평소에 존경하는 최 회장님과 잘 꾸려가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점 있더라도 많이 가르쳐주시고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늘 건강히 지내십시오.”라고 했다.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이광호 총회장
H아티스트 최경동 회장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이광호 총회장과 전국광역시도 총연합회 이기연 자문위원장, 나재선 장학회장, H아티스트 최경동 회장, 광역시도 경남향우회 이병철 회장, 대구경북광역시도 호남향우회 양승권 회장, 충남광역시도 호남향우회 천정순 회장은 축사에서 “최순모 회장님의 아산공장 기공식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최 회장을 대신해서 감사드립니다. 여기 오신 분들 모두 인상이 좋으신 걸 보니 이것이 바로 현대바이오의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내내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면서 인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전국여성경제인연합회 박효경 회장
충남호남향우연합회 천정순 회장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