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언론인클럽, 신년교례회 및 제27~28대 회장 이·취임식

취임회장 박동일 윕뉴스 대표, 이임회장 한성일 중도일보 국장

정다은 기자 승인 2024.02.07 14:32 의견 0

목요언론인클럽은 1월 11일 오전 11시 목요언론인클럽 강당에서 27대 한성일회장 이임식과 28대 박동일 회장 취임식을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취임사 - 박동일 회장
이임사 - 한성일 회장

이날 이임한 한성일 회장은 이임사에서 “2년여 목요언론인클럽 회원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가장 행복했습니다. 함께 수고해주신 부회장님들과 사무총장님, 이사님들과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하며 “새 집행부와 목요언론인클럽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한성일 이임회장에게 공로패 전달

박동일 회장은 취임사에서 “43년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목요언론인클럽의 제28대 회장으로 뽑아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최선을 다해 섬기고 봉사하겠습니다.”라며 “올해는 총선이 열리는 해로 목요언론인클럽에서 목요포럼을 활성화해 각 신문, 방송, 대전 세종 충남기자협회와 함께 총선 출마 후보자들을 초청해 토론회를 열도록 할 예정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지역 언론 발전과 목요언론인클럽 위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들의 많은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라며 “28대 계획으로는 ▲대내외 목요언론인클럽 활동과 ▲회원 복지와 화합, ▲총선을 위한 선거대책 위원회구성(목요포럼위원회), ▲언론회관 건립과 장학재단 설립 추진위원회 설치, ▲회원건강을 위해 목요언론인클럽과 각 의료기관의 업무협약을 추진할 계획입니다.”라고 취임 후 계획을 밝혔다.

올해 총선과 중구청장 보궐선거가 열리는 해인 만큼, ‘목요포럼’의 활성화를 위해 선거위원장에 김영진 CMB 전무 이사 겸 본부장을 선임했다.

윤희일 28대 심사위원장

28대 박동일 회장은 현재 윕뉴스 대표이며 중촌사회복지관 운영위원, 세종시 수영연맹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경력으로는 전 YTN 부국장, 전 대전세종충남영상기자협회장, 전 한남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과정 겸임교수를 역임했고, 한남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업무협약 - 목요언론인클럽 박동일 회장 & 에이스마일치과병원 박철 원장

한편 이날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목요언론인클럽은 에이스마일치과병원(원장 박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앞으로 목요언론인 클럽 회원 및 가족들은 치과 진료와 임플란트 수술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28대 집행부

28대 집행부는 수석부회장에 이재곤 TJB 이사대우, 부회장에 이준희 뉴스밴드 대표이사, 사무총장에는 안창용 충청뉴스룸 대표, 심사위원장에 윤희일 경향신문 국장, 감사에는 조성남 전 중도일보 편집국장과 이정윤 원데일리 뉴스 대표, 홍보이사는 이희내 복지TV대전세종방송 총괄본부장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