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2023-24 제47회 지구연차 회원대회 및 신임 총재 취임식

2023-24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 ‘다 함께 전진!’ 메시지로 활동

정다은 기자 승인 2024.06.11 16:32 의견 0

박이철 취임총재 “지역에서 존경받는 사회단체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구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 지구 박이철 당선총재 부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2023-24, 2024-25 총재 부부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2023-24 제47회 지구연차 회원대회 및 신임총재 취임식이 5월 11일 오후 1시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라이온스 역대 총재 및 회원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박이철 당선총재 선서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및 타종, 국민의례,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내빈소개, 대회사, 국제회장 메시지 낭독, 축사, 당선결과발표, 당선선포, 당선총재 입장, 축하꽃다발 전달, 당선총재 선서, 당선축하패 전달, 지구기 이양, 당선인사, 라이온스 노래제창, 폐회선언 및 타종 순으로 진행했다.

대회사 -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2023-24 총재 김기주L
사자대상

김기주 총재(356-B지구 2023-24)는 대회사에서 “올 한 해 우리는 계획한 임기 초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원칙에 따른 올바른 방향으로 모든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클럽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도움을 드리려 노력했고 화합의 분위기에서 모든 행사를 성공적으로 잘 개최했습니다.”라며 “이러한 모두의 노력과 성공을 통해 356-B지구의 저력과 미래 희망을 확신할 수 있었음이 저에게는 올 회기 가장 소중한 결실이요, 기쁨이었습니다. 온화한 성품과 자애로운 인성을 겸비한 라이온이 활동하고 있는 우리 356-B지구는 앞으로도 무한한 성장만을 거듭할 것이며, 진취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선진 지구로 도약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축사 -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이사/연합회 수석부이사장 정성길L

정성길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이사이며 연합회 수석부이사장은 “패티 힐 국제회장님께서는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라는 메시지로 지역사회와 전 세계에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오는 봉사를 실천하자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전 세계 라이온과 소통하셨습니다.”라며 “또한 국제협회 글로벌 주력사업으로 미션 1.5를 출범해 2027년까지 150만 명이라는 회원 수 증가 달성을 목표로 회원증강을 통한 봉사를 강조하고 계십니다. 한국 라이온스의 숙명적인 도전과제이기도 한 신입회원 영입과 신생클럽 조직에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회기를 이끌어 가실 박이철 당선총재님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라고 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 복합지구 총재협의회 의장 고삼숙L

고삼숙 국제라이온스협회 356복합지구 총재협의회 의장은 “‘어리석은 자는 멀리서 행복을 찾고 현명한 자는 자신의 발치에서 행복을 키워간다.’고 했습니다. 나눔의 봉사는 자신의 발치에서 행복을 키워가는 현명한 선택이라 여깁니다.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 주는 행복을 키우는 하루하루를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라며 “지금까지 최선을 다한 것처럼 앞으로도 함께 나누는 봉사를 실천하며 힘차게 나아가는 356-B지구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제47회 지구연차 회원대회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2024-25회기 대전지구를 훌륭히 이끌어 가실 박이철 당선총재님께도 당선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라고 했다.

대전광역시장 표창
축사 -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뜨거운 봉사정신을 이어가며 열정과 헌신으로 함께해 주실 박이철 총재님 당선을 축하드리며 힘찬 응원의 박수를 드립니다. 라이온 여러분께서 봉사를 일상화하며 라이오니즘을 실천해 주고 계신 것처럼 민선 8기 대전시도 따뜻한 지역공동체 확립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라며 “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 G2로 우뚝 서기 위한 ‘대전미래전략 2048 그랜드플랜’은 우리 시가 가고자 할 방향이자 안내판입니다. 계획을 행동으로 옮겨 모든 시민이 바라는 대전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표창
축사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를 새롭게 이끌어 가실 박이철 총재님의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박 총재님을 중심으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라이온 여러분께서 다양하고 내실 있는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시어 더욱 행복한 사회를 활짝 열어가주시기 바랍니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나누는 라이온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보살핌은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대전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이 라이온 정신을 본받아 봉사를 실천하며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라고 했다.

당선축하패 전달
지구기 이양
당선인사및 취임사 -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2024-25 당선총재 박이철L

박이철 2024-25 당선총재는 취임사를 통해 “저는 우리 356-B지구와 클럽 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김기주 총재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소망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더욱 계승 발전시켜 자랑스런 명문지구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큰 포부를 갖고 차기 총재에 입후보하여 지난 2월 1일 대의원 총회를 통해 당선되는 큰 영예를 얻었습니다. 다시 한번 성원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열정과 패기를 바탕으로 책임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 356-B지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라며 “저는 중경라이온스클럽에 입회한 후 클럽 총무와 이사, 회장, 지대위원장과 지역부총재, 그리고 지구부총재의 주어진 위치에서 열심히 활동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 스스로 많은 성장을 이룬 것에 대해 자랑스러움을 느끼고 있고 라이온스에 대해 더 큰 사명감과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지구발전 특별성금 전달
지구발전 특별성금 전달
지구발전 특별성금 전달

이어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뜻에 따라 주어진 역할에 책임을 다하여 실망시키지 않을 자신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지혜로운 분들의 의견과 경험을 귀히 여기고 많은 분이 공감하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모든 업무를 기획하고 추진할 것이며 지역에서 존경받는 사회단체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구활동을 펼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이철 신임총재는 중경라이온스클럽 소속으로 현재 대한간병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주)케어코리아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스마트 혁신기업가협회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대전시지부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이철 당선총재 가족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