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천연염색연구회, 작품전시회 개최

천년의 빛깔! 천연염색의 아름다움을 패션쇼로

정다은 기자 승인 2020.01.15 14:53 의견 0

| 12월 20일부터 4일간 충남도청 1층 전시장에서 1년 동안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전문가 교육과정을 통해 매주 배운 성과물 200여 점 선보여

 


홍성천연염색연구회(회장 이미선)는 지난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충남도청 1층 전시장에서 ‘천연염색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천연염색을 응용한 의류, 이불, 쿠션, 소품 등 200점을 전시해 잊혀져가는 천연염색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널리 알리고 회원들에게 자긍심과 자부심을 심어주고 위해 마련했다.

이날 전시회에 출품될 작품들은 1년 동안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전문가 교육과정을 통해 매주 한 땀 한 땀 흘린 성과물 200점이다.

 


이미선 회장은 “그동안 농업기술센터 교육을 받은 회원들이 대한민국 공예대전이나 전주 전통공예대전 등에서 대거 입상하며 그 실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좀 더 지역민에게 천연염색의 우수성을 알리고 천연염색 제품의 가치 제고 및 대중화에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대 교수님이시면서 아람누리 대표이신 김영숙교수님 저희 지도 교수님 제자들에게 아낌없이 주시는 아름다운 스승님이십니다. 이번행사를 이끌어주신 우리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깜짝 이벤트로 김석환 홍성군수 부부가 패션쇼에 참석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